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튀르키예 가볼 만한 곳 에페소스, 보드룸, 안탈리아

by 웃방 2024. 6. 3.
반응형

 

 

튀르키예에는 수도 이스탄불, 유명한 카파도키아, 파묵칼레 외에도 가볼 만한 곳이 더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릴 튀르키예의 도시는 에페소스, 보드룸, 안탈리아입니다. 한때 로마 제국의 번화한 거대 도시였던 에페소스는 고대 문명의 장엄함과 복잡성을 엿볼 수 있는 매혹적인 장소입니다. 다른 여행지로 에게해의 푸른 바다와 짙은 그늘이 어우러진 보드룸은 휴식과 모험을 동시에 추구하는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입니다. 또 다른 여행지인 칼레이시의 고풍스러운 매력부터 활기찬 휴양지, 자연 그대로의 해변까지 안탈리아는 방문하는 모든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여행지입니다. 여러분이 고대 사회의 이야기를 찾아 에페소스로 떠나든, 자연 그대로의 해변 보드룸으로 떠나든, 최고의 여행지로 만들어줄 안탈리아로 떠나든, 각 도시에서는 잊을 수 없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각 도시에 대해 더 자세히 소개해드릴게요. 

에페소스

튀르키예  해안의 풍요로운 지역에 자리 잡은 고대 대도시 에페소스는 세계에서 가장 감성적인 장소 중 하나입니다. 잘 보존된 유적과 풍부한 역사로 유명한 에페소스는 고대 도로와 건축물, 예술적 유산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아름다운 에페소스에서 방문하면 좋을 상징적인 유적에 대해 소개할게요. 에페소스의 셀수스 도서관은 에페소스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축물 중 하나로 이 거대 도시의 위엄을 상징합니다. 로마의 국회의원이자 아시아 총독이었던 티베리우스 셀수스 폴레마이아누스를 기리기 위해 2세기에 세워졌습니다. 이 기념비적인 건물은 한때 12,000여 개의 책을 보관하며 고대 세계에서 가장 큰 도서관 중 하나였습니다. 정교하게 조각된 기둥과 조각상이 있는 도서관의 외관은 복원되어 로마 건축의 찬란함을 보여주는 증거가 되고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도서관의 길을 따라 걸으며 섬세한 석조물을 감상하고 과거에 이 벽 안에 가득했던 풍부한 지식을 상상해 볼 수 있습니다. 에페소스에서 꼭 봐야 할 또 다른 명소는 최대 25,000명의 관람객을 수용할 수 있는 거대한 건축물인 대극장입니다. 기원전 3세기에 지어져 로마 시대에 확장된 이 극장은 대결 대회, 연극 공연, 대중 집회 등 다양한 행사에 사용되었습니다. 극장의 음향은 매우 뛰어나서 지금 이 순간에도 뮤지컬과 공연이 열리며 역사와 현재를 연결해주고 있습니다. 고대 묘비 벤치에 앉아 있으면 역사의 메아리가 들리는 듯하고 과거 에페소스 시민들을 즐겁게 했던 웅장한 스펙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주요 고고학적 지점 바로 외곽에 위치한 아르테미스 신전은 고대 세계의 7대 신전 중 하나입니다. 지금은 많은 기둥과 흩어진 잔해만 남아 있지만, 아르테미스 여신에게 바쳐진 장막은 기원전 6세기에 세워진 거대한 규모와 정교한 대리석 장식으로 유명했습니다. 이 성막은 고대 세계 곳곳에서 순례자와 여행객을 끌어 모았으며, 그 유적은 전설적인 역사와 연결되기를 원하는 방문객들의 발길을 계속 이끌고 있습니다. 셀수크의 에페소스 박물관 근처에는 성막의 문자적, 종교적 의미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수많은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에페소스는 단순히 건축적 감각이 돋보이는 대도시가 아니라 고대 세계의 상업과 문화의 주요 중심지였습니다. 동서양을 연결하는 무역로를 따라 위치한 에페소스는 비단, 향신료 등의 상품을 교환하는 분주한 상업으로 번성했습니다. 또한 에페소스는 종교적, 정치적 지형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고대 세계의 에페소스에는 영적, 행정적 중심지로서의 위상을 반영하는 수많은 성막, 성소, 공공 건축물이 있습니다. 최대한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에페소스에 방문할 시기를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월부터 10월까지 성수기에는 비교적 혼잡할 수 있습니다. 혼잡을 피하려면 아침 시간에 부지런히 움직이거나 늦가을에 방문하세요. 주요 건축물들이 매일 개방하지만 운영 시간이 다를 수 있으므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운영 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많이 걸어야 하고 그늘이 제한적이므로 편안한 신발을 신고 물, 자외선 차단제, 모자 등을 지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페소스와 성모 마리아의 집, 아르테미스 신전 등 유적지 근처에서 반나절 및 종일 투어를 신청하거나 가이드의 안내로 더 풍부하고 생동감 있는 에페소스를 여행하세요.

보드룸

튀르키예 남서부 해안에 자리한 보드룸은 역사, 문화, 자연의 아름다움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여행지입니다. 고대 대도시였던 할리카르나소스가 있던 보드룸은 아름다운 해변, 럭셔리 리조트, 활기찬 휴양지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보드룸에서 가장 중요한 이정표 중 하나는 고대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할리카르나소스 영묘입니다. 기원전 4세기에 페르시아의 카리아 사트랍인 마우솔루스와 그의 여인 아르테미시아 2세의 무덤으로 세워진 이 무덤은 건축학적 경이로움을 선사합니다. 중세 시대에 지진으로 인해 대부분 파괴되었지만 여전히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유적과 인접한 갤러리에서 무덤의 원래 위엄과 중요성을 알 수 있는 흔적과 상세한 모형들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성 베드로 성으로도 알려진 보드룸 성은 도시의 스카이라인을 지배하는 또 다른 상징적인 명소입니다. 15세기 호스피탈러 기사단이 건설한 이 성은 수 세기에 걸쳐 군사 요새와 포로수용소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었으며, 현재는 고대 해상 무역의 재해와 흔적을 방대하게 수집한 보드룸 수중 고고학 박물관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성의 홀과 마당을 거닐다 보면 보드룸 항구와 에게해의 탁 트인 전망을 즐길 수 있어 역사와 자연의 아름다움이 완벽하게 어우러진 곳입니다. 보드룸의 고대 극장은 이 도시의 풍부한 예술적 유산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기원전 4세기 마우솔루스 왕 시대에 세워진 이 잘 보존된 극장은 처음에는 최대 13,000명의 관객을 수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 극장은 지금도 뮤지컬과 카니발 등 다채로운 예술 행사를 위해 사용되고 있어 문자 그대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보드룸의 멋진 전망과 지형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 역사에 관심이 많거나 예술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보드룸은 역사적인 건축물 말고도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합니다. 도심에서 차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비테즈 비치는 보드룸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해안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황금빛 해변과 맑은 바닷물로 유명한 비테즈 비치는 휴식과 물놀이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파도가 완만해 수영과 패들보딩을 즐기기에 적합하며, 근처 카페와 카페에서는 독창적인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모래사장의 느긋한 분위기와 아름다운 경치 덕분에 가족이나 커플이 바다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검벳 비치는 보드룸의 또 다른 명소로, 활기찬 분위기와 수상 스포츠 시설로 특히 유명합니다. 모래사장에는 바, 카페, 수상 스포츠 센터가 늘어서 있으며 스퍼트 스키부터 패러세일링까지 모든 것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검벳 해변은 유행에도 불구하고 깨끗하고 매력적인 지형을 유지하여 일광욕과 모험을 즐기기에 완벽한 곳입니다. 좀 더 독특한 모래사장을 경험하고 싶다면 오르타켄트 지역에 위치한 카멜 비치를 꼭 방문해 보세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낙타 리프트를 타고 모래사장에서 모험을 즐길 수 있어 모래사장에서의 하루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줍니다. 고운 모래와 잔잔한 바닷물은 수영과 일광욕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또한 샌드 바와 카페 등 다양한 시설물이 있어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카멜 비치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독특한 컨디션이 어우러져 모든 여행객에게 기억에 남는 여행지가 될 것입니다. 보드룸의 역사적 건물,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며 기억에 남는 여행을 하세요.

안탈리아

튀르키예 남서부 지중해 연안의 아름다운 해안 대도시인 안탈리아는 휘감아 도는 해변, 맑은 바닷물, 고급스러운 리조트로 인해 '튀르키예의 리비에라'라는 별칭을 얻기도 합니다. 역사와 문화가 풍부한 안탈리아는 고대 유적과 초현대적 편의시설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며 여행객에게 비교할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안탈리아의 구시가지인 칼레이시는 좁은 자갈길과 주요 건축물, 고대 유적이 미로처럼 얽혀 있는 곳으로 이 거대 도시의 풍부한 역사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칼레이시를 거닐다 보면 아름답게 보존된 오스만 시대 주택, 앤티크 카페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로마 황제 하드리아누스의 방문을 기념하기 위해 130년에 세워진 승리의 활인 하드리아누스 문은 주요 이정표입니다. 하드리아누스 문과 함께 또 다른 이정표로는 독특한 피리 모양의 미나렛이 특징인 13세기의 건축물, 이블리 미나레 모스크가 있습니다. 구시가지는 안탈리아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여행의 완벽한 시작점이 될 것입니다. 칼레이시 가장자리에 자리한 올드 하버는 로마 시대부터 번화한 항구 역할을 해온 매혹적인 지역입니다. 지금은 요트와 전통 소박한 보트로 가득한 선착장이 있어 여행객들의 활기찬 메카로 자리 잡았습니다. 해안가를 따라 느긋하게 산책을 즐기거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해산물 카페에서 식사를 하거나 안탈리아 제방의 독특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보트 투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올드 하버는 문자 그대로의 매력과 초현대적인 편의시설이 어우러져 안탈리아에서 꼭 방문해야 할 명소입니다. 칼레이시에는 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여러 갤러리가 있습니다. 튀르키예에서 가장 크고 중요한 고고학 갤러리 중 하나인 안탈리아 박물관에는 구석기시대부터 오스만 시대까지의 흔적이 담긴 감성적인 컬렉션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수나 & 이난 키라즈 칼레이시 박물관은 복원된 오스만 저택에 위치해 있으며 튀르키예 전통문화와 일상생활에 대한 전시를 선보입니다. 이러한 예술 기관은 안탈리아의 문학적, 예술적 유산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방문을 더욱 풍성하게 해 줍니다. 안탈리아의 중심지에서 차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라라 모래는 안탈리아에서 유명한 해변 중 하나이니 방문해 보세요. 길게 뻗은 황금빛 해변과 맑은 바닷물로 유명한 라라 모래는 일광욕, 수영, 수상 스포츠를 즐기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모래사장에는 고급 리조트가 늘어서 있으며, 각 리조트는 선데벤포트, 스크린, 샌드바와 같은 편의시설과 함께 전용 모래 구역을 제공합니다. 휴식을 취하고 싶거나 스퍼트 스키와 패러세일링 같은 액티비티를 즐기고 싶으신 분이라면 라라 모래사장에서 모두 만족하실 수 있습니다. 해변에서 색다른 분위기를 원하신다면 뒤덴 폭포를 방문해 보세요. 대도시 중심지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이 폭포는 뒤덴 강이 지중해로 극적으로 떨어지는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피크닉을 즐기기에 완벽한 푸른 데메네에 자리한 어퍼 뒤덴 폭포와 절벽에서 바다로 떨어지는 로어 뒤덴 폭포 두 곳이 주요 명소입니다. 이 폭포에서는 멋진 폭포의 경관을 감상하며 대도시의 더위를 피할 수 있는 짜릿한 탈출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구시가지의 고대 도로를 탐험하고, 고고학 갤러리 박물관, 그리고 깨끗한 해수욕장과 폭포까지 안탈리아에는 모든 여행객을 위한 장소들이 있습니다. 튀르키예 지중해 연안의 이 보석 같은 해안 도시에서 수많은 매력을 발견하고 지울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